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獨,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신공항 개항

기사승인 2020.11.09  12:06:21

공유
default_news_ad1

- 루프트한자 항공그룹, 11월8일부터 정규 항공편 운항 시작 알려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국제공항에 도착한 루프트한자 LH2020 항공편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국제공항(BER)이 개항함에 따라 11월8일부터 독일 루프트한자 그룹의 항공사들이 정규 항공편 운항에 들어갔다.

기존의 베를린-테겔 공항은 8일 운영을 종료했으며 새로운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국제공항이 이를 대체하게 된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브뤼셀 항공이 소속된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LH2020 특별 항공편을 운항함으로써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국제공항(BER) 개항을 알렸다.

지난 10월31일 루프트한자 그룹 회장인 카르스텐 슈포어를 비롯한 임직원 40여 명은 뮌헨 공항에서 출발, 베를린 공항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 지속 가능한 연료를 사용한 이 특별한 비행은 항공기에서 배출된 모든 탄소 배출량이 상쇄되어, 100% 탄소 중립으로 운항됐다.

   
루프트한자 LH2020 항공편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30년 간 베를린을 잇고 있고, 6개의 소속 항공사들 또한 베를린 노선을 운항함으로써 루프트한자 그룹은 베를린 항공 시장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해왔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시장 점유율은 전체 항공편의 약 30%로, 후발주자의 2배에 달한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의 여행객들은 새로운 베를린 국제공항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더욱 즐거운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일례로, 현재 상황에 맞게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위생 및 사회적 거리 규정을 준수하여 설계된 약 150석 규모의 루프트한자 라운지가 새롭게 오픈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라운지에서 베를린 TV 타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스위스 항공, 오스트리아 항공, 브뤼셀 항공과 에어 돌로미티의 항공편은 라운지에서 도보로 매우 가까운 메인 구역에서 주로 운항되고, 유로윙스는 북쪽 구역에서 운항된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