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에서 만나요” 캠페인 조회 4억 뷰 달성

기사승인 2020.11.09  14:17:29

공유
default_news_ad1

-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서울랜선여행에 전 세계 ‘환호’

BTS 7인의 매력과 서울에서 경험할 7가지 테마 영상에 댓글 수만 25만 건
영어 외  9가지 언어로 글로벌 공략... 한류 팬에게 꿈의 목적지 ‘서울’ 각인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이미지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과 서울시가 함께한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서울관광홍보영상이 공개 두 달 만에 조회 수 4억 뷰를 달성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제작, 송출한 홍보영상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의 매력과 서울에서 경험할 수 있는 7가지 여행 테마를 결합해 여행이 멈춘 전 세계인들에게 잠시나마 랜선으로 서울여행을 즐기는 것 같은 기분을 느끼게 했다. 또, ‘다시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란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서울여행에 대한 희망과 기대감을 전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지난 9 4일, 최초 공개된 후 10일 만에 글로벌 조회 수 1억 뷰 를 달성한데 이어 지난 2개월여 동안 매일 600만~1000만 조회 수 상승을 유지한 결과 4억 뷰를 달성하는 성과를 올렸다.

조회 수만큼 댓글 반응 역시 뜨겁다. 25만여 건의 댓글에서는 서울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영상 속 관광지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당연히 첫 번째 여행은 서울이다’, ‘이미 마음은 서울에 있다’, ‘영상 속 서울의 모든 여행지를 반드시 돌아보겠다’ 등의 긍정적 반응을 보였고, ‘서울에 가고 싶지만 언제가 될지 모르겠다’, ‘빨리 코로나가 없어지길 기원한다’ 는 현실적인 댓글이 주를 이루었다.

특히, ‘여행지는 서울로 정했는데, 같이 갈 사람을 못 정했다’, ‘자고 일어났을 때 이미 서울이었으면 좋겠다’라는 유쾌한 댓글을 통해 긍정적인 관심을 나타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전 세계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글로벌 채널에 게시하였으며 카운트다운, 본편, 메이킹 등 캠페인 영상만으로 4억 뷰를 달성했다.

   
 

별도로 도우인(틱톡 차이나)에서 진행한 ‘서울에서 만나요(SEE YOU IN SEOUL)’ 챌린지 이벤트 영상까지 합산하면 총 영상조회 수는 5.5억 뷰가 넘는다.

올해 메인홍보 영상은 2020 서울관광홍보영상은 CNN, 인도네시아 지상파 GTV에서 방영되었으며, 베트남 하노이 서울홍보관, 강남대로 강남시티 빌딩, 코엑스 SM타워 K팝 스퀘어 등 대표 랜드마크에서 송출되어 전 세계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홍보영상은 향후 베트남 지상파 채널 VTV3에서 방영 예정이며, 싱가포르 오차드 로드와 방콕 상업지구에 공식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한 옥외광고가 설치되어 아시아 곳곳에서 더 많은 사람에게 서울을 알릴 예정이다.

‘SEE YOU IN SEOUL’ 캠페인의 모든 영상은 VisitSeoul 공식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visitseoul) 및 공식 인스타그램(www.instagram.com/visitseoul_offici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