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리산이 빚은 ‘산청곶감’ 온라인으로 만난다

기사승인 2021.01.04  12:37:33

공유
default_news_ad1

-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 1월7일~17일 개최

‘와디즈’ 통해 최대 30% 할인 판매 네이버쇼핑에 각 농가별 판매사이트 구축

   
지리산 산청 곶감축제에 등장한 대나무 포장 선물용 산청곶감 이미지

국내 최고 품질의 곶감을 맛볼 수 있는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 공간에서 개최된다.

산청군은 7일부터 17일까지 10일간 ‘지리산산청곶감축제’ 홈페이지(www.gocgam.kr)에서 온라인 축제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산청곶감축제는 대한민국 대표과일에 5년 연속 선정된 ‘산청 고종시’로 만들어진 명품 산청곶감을 만날 수 있는 축제다.

   
산청 곶감축제 우수상품 전시 이미지

올해 곶감축제는 온라인으로 참여 가능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는 한편 고품질 곶감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축제 홈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는 이벤트들은 △제3회 전국 주부가요열창 △산청곶감 UCC 공모전 △지리산 산청곶감 사진콘테스트 △지리산산청곶감 7행시 백일장 △산청과 관련된 추억의 앨범공모 등이다.

각 이벤트들의 참가방법과 신청서 양식, 시상 내역 등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참가신청서는 모두 1월17일 오후 6시까지 마감해야 한다.

수상자는 1월22일 개별 연락할 예정이며,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5만원 상당의 산청곶감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산청군은 온라인 이벤트와 함께 온라인 할인판매도 진행한다.

우선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곶감과 감말랭이 세트 등 4개 품목을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산청군 시천면 생산 곶감 이미지

특히 ‘지리산산청곶감축제’ 홈페이지(www.gocgam.kr)에서는 지역 내 곶감 생산 농업인들의 네이버쇼핑 개별 판매 링크가 마련돼 있다.

판매 링크를 클릭하면 각 농가들의 생산과정과 제품에 대한 상세설명을 확인하는 것은 물론 네이버페이를 통해 간편하게 결제·구매할 수 있다.

한편 산청곶감은 조선시대에는 임금께 올리는 진상품으로 쓰였다. 현대에 이르러서는 2010년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에게 선물로 전달해 감사편지를 받기도 했다. 최근에는 청와대 선물용 뿐 아니라 국빈만찬 후식으로 사용되는 등 맛과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의 품질인증과 경남도 추천 QC 마크를 획득한 지역 특산품이며 곶감으로서는 최초로 2006년 지리적 표시제에 등록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