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제주관광공사-네이버클라우드 맞손

기사승인 2021.03.03  16:25:25

공유
default_news_ad1

- 제주 스마트관광 거버넌스 구축 위해 업무협약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상무(왼쪽),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3일 제주웰컴센터에서 네이버클라우드(대표이사 박원기)와 제주 스마트관광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네이버클라우드(주)는 네이버의 IT 서비스 전반을 운영해온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공공, 의료 등 산업 특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기업이다.

현재 제주관광공사의 ‘빅데이터 기반 관광 서비스 플랫폼 개발’사업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제주 스마트관광의 선도성 강화를 위해 민간기업과 협력적 거버넌스를 구축함으로써 협업 및 융합을 통한 시너지를 도모하고자 실시하게 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측은 빅데이터 기반 관광 서비스 플랫폼의 지속적인 인프라 기술 협력과 함께 제주 기반 관광 스타트업 지원 등 제주 스마트관광 거버넌스 구축을 위한 제반 서비스 및 상품 교류를 실시하게 됐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 스마트관광 거버넌스의 한 축인 민간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공사는 빅데이터 분석역량을 강화하고, 한국 스마트관광을 선도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클라우드 한상영 상무는 “네이버클라우드가 보유한 AI와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주를 스마트관광 거점으로 만드는데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제주 기반의 관광 스타트업도 함께 지원하며 건강한 클라우드 생태계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