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학생 기자단 ‘트래블리더’ 13기 출범

기사승인 2021.03.30  15:50:23

공유
default_news_ad1

- 3월26일 온라인 발대식... Z세대 대상 비대면 안전여행 홍보 활동

   
트래블리더 13기 발대식 사진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국내 숨겨진 여행지를 소개·홍보하는 대학생 SNS 기자단 ‘트래블리더’13기가 선발돼 지난 26일 온라인 발대식을 가졌다.

한국관광공사가 진행해 13대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13기 ‘트래블리더’는 총 32명. 이들은 Z세대에게 같은 눈높이에서 국내여행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여행지 취재, 여행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활동 등을 펼친다. 특히 올해엔 코로나시대에 안심하고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 추천과 안전한 여행방법을 소개하는 역할이 강조될 예정이며, ‘랜선 여행’ 등 코로나시대 맞춤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트래블리더 12기 활동 사진_사천 팸투어

한편 26일 있었던 온라인 발대식엔 이들 32명의 기자들이 국내여행지 화면을 배경으로 한복을 착용하는 이벤트가 있었고, 이외에도 임명식, 여행기사 작성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한복 이벤트는 내외국인에 한복 문화를 알리는 관광벤처기업 ‘한복남’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강종순 국내디지털마케팅팀장은 “트래블리더 활동을 통해 코로나 이후 Z세대의 국내여행 수요를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라며 “최근 급격히 디지털화된 여행 트렌드에 가장 적합한 크리에이터로 그 활약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트래블리더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약 860여 명의 대학생이 활동했으며 역대 트래블리더들의 생생한 여행 체험기는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