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UCC 공모전 결과 발표

기사승인 2021.06.18  14:52:41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상 ‘올해도, 내년에도 하동에 가야 하는 이유’ 선정

수상작, ‘하동다방-하동세계차엑스포’ 유튜브 채널에 순차 게시
대상1, 우수상2, 장려상2, 가작6 등 11개 작품 선정

   
우리의 정원팀이 출품한 '올해도, 내년에도 하동에 가야 하는 이유' UCC동영상 수상작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김경수 도지사)가 주최한 ‘제1회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 UCC 공모전’ 결과과 발표됐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3월22일부터 5월31일까지 진행된 공모전에는 전국의 다양한 응시자의 지원으로 많은 영상이 출품됐다.

이번 공모전은 하동 차의 가치를 발굴하고 대한민국 차 산업 확장 및 글로벌 인지도 제고를 위해 추진됐으며 각 분야 전문가 등으로 위촉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 1, 우수상 2, 장려상 2, 가작 6등 총 11점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은 팀명 ‘우리의 정원’이 출품한 ‘올해도, 내년에도 하동에 가야 하는 이유’가 선정됐다. 해당 작품은 하동 차를 일상 브이로그 형식이면서도 경쾌한 편집과 자막, 또한 조화로운 오디오 연출로 시청자들의 집중을 사로잡을 수 있다는 면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에는 팀명 ‘차덕후’의 ‘한류의 차향 K-tea 하동세계차엑스포’와 김영수 씨의 ‘천년을 넘어 세계로! 하동차 엑스포!’가 선정됐다. 또, ▶장려상에는 팀명 ‘ONE-TAKE’의 ‘하동을 선물하세요’와 정재훈 씨의 ‘세계의 茶 하동’ 2개 작품이 ▶가작에는 팀명 ‘현지0시’의 ‘19살의 나에게’를 비롯한 6개의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00만 원, 우수상 70만 원 등 총 33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고, 수상작은 ‘하동다방-하동세계차엑스포’ 유튜브 채널에 순차적으로 게시된다.

신창열 사무처장은 “하동세계차엑스포 홍보 UCC 공모전에 지원해주셔서 감사하다”면서 “전국의 많은 분들이 정성스레 제작한 UCC 영상을 보며 하동세계차엑스포를 향한 큰 관심을 알 수 있었고, 이번 공모전은 응모자가 직접 제작한 영상을 본인 SNS에 게시하여 2022 하동세계차엑스포를 전국에 톡톡히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심사 결과는 하동세계차엑스포 누리집(https://www.hadongt.co.kr:441/teaexpo.web)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