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다시 문 연 태국 푸켓

기사승인 2021.07.13  11:57:20

공유
default_news_ad1

- 무격리 입국 허용...‘푸켓 샌드박스 프로그램’ 전격 시행

오는 15일부터 백신 접종 외국인 대상 사무이 관광도 개방

푸켓 샌드박스 골프패키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무격리 입국을 허용하는 태국의 '푸껫 샌드박스' 프로그램이 시행되면서, 지난 1일 정오 아부다비에서 출발한 에티하드 항공편이 승객 25명을 태우고 첫 번째로 푸껫 공항에 도착했다.

코로나로 닫혔던 공항 활주로 재개방 이후 에티하드 항공기가 처음 도착하자 공항 소방차들이 게이트로 향하는 비행기 위에 아치 모양으로 물보라를 뿌리며 첫 비행기의 착륙을 축하하며 환영했다.

이어 이날만 총5대의 항공기가 325명의 해외관광객을 푸켓으로 실어 날랐다.

에티하드항공, 에미레이츠항공, 싱가포르에어라인, 타이 에어웨이즈(THAI) 등을 포함한 주요 항공사들은 지난 4일 런던, 프랑크푸르트, 두바이, 아부다비 및 싱가포르 등의 도시에서 푸켓으로의 직항을 확정,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추세는 세계 각국에서 지속적인 푸켓 직항으로 이어질 전망이다.

유타삭 태국정부관광청장은 “전 세계가 푸켓으로 다시 돌아오게 된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면서 “청정 자연의 보고 푸켓을 세계에서 가장 선호하는 여행지로 만든 관광명소와 유명한 해변은 물론 따뜻한 환대서비스가 돋보이는 푸켓에 코로나 완전 예방접종을 마친 해외방문객들이 다시 돌아와 즐길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푸켓 샌드박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태국관광청 서울사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푸켓 샌드박스 골프 프리미엄 패키지

한편 태국정부관광청은 오는 15일부터 전면 시행 예정인 꼬 싸무이, 꼬 팡안, 꼬 따오 등 시범지역인 사무이의 ‘Samui+’ 모델에 대한 주요내용을 관광객들에게 공개했다.

■도착전
▷태국 공중보건부에서 규정하고 태국관광청이 제안한 코로나 저, 중 위험도 국가의 관광객 (한국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태국 공중보건부에서 규정하고 태국관광청이 제안한 국가/지역에서 여행하는 태국 국민 및 외국인 거주자는 여행 전에 최소 21일 이상 해당 국가에 머물러야 한다.
▷태국 공중보건부에 등록되었거나 세계보건기구 (WHO)의 승인을 받은 백신으로 최소 여행 14일 이전에 코로나 백신 접종을 완료해야 하며 백신 접종 증명서를 준비해야 한다.
▷18세 미만의 어린이는 백신 접종을 완전히 마친 부모 또는 보호자와 함께 여행할 경우 백신접종을 받을 필요가 없지만, 출발 72 시간 이내에 코로나 음성확인 진단을 받아야 한다.
▷코로나에 감염되었던 관광객은 출발일 최소 14일 이전에 승인된 백신으로 접종을 완료해야 한다.▷출발 전 72시간 이내에 발급받은 코로나 음성진단 확인서가 있어야 한다.
▷코로나를 포함하며 보장 범위가 최소 100,000달러 이상의 의료보험 가입증명서가 있어야 한다.

안전 패키지 골프코스

■도착
▷경보 애플리케이션 머차나 (Mor Chana)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다.
▷지정된 차량으로 ALQ 숙소에 도착한다.
▷숙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는다 도착일 - 대기 - 첫 번째 코로나 RT-PCR 검사를 받고 결과가 나올 때까지 객실에서만 지낼 수 있다.

■체류
▷지정된 장소에서 최소 14박을 머물러야 한다. 관광객이 14박 미만으로 체류하는 경우에는 사무이에서 출발하는 국제선 직항편, 또는 방콕 에어웨이 항공사의 지정된 비행기를 통해 수완나품 공항의 국제선 직항편으로 연결하여 태국에서 출국해야 한다.
▷1~3 일차 지역 격리: 코로나 음성 결과를 받은 관광객은 숙소에서 지정한 장소에서 휴식을 취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4~7 일차 제한 경로: 꼬 싸무이 지역 내의 지정된 경로 및 여행 프로그램에 따라 여행 할 수있다. 7 일차에 숙소에서 두번째 코로나 RT-PCR 검사를 받는다.
▷8~14 일차 여행 완화: SHA + 숙소에 머물러야 하며, 2차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결과를 받으면 지정된 위치확인 추적 IT 시스템을 장착하고 꼬 싸무이, 꼬 팡안, 꼬 따오 지역으로 여행이 가능하다.
▷코로나 RT-PCR 검사는 체류 기간 (6-7 일차 및 12-13 일차)에 따라 실시된다.
▷호텔, 수영장, 해변 등 공공장소에서는 꼭 마스크 착용을 하고 DMHTTA (D.거리두기, M.마스크 착용, H.손씻기, T.체온 확인, T.코로나 테스트, A.경보 애플리케이션) 예방조치를 엄격하게 준수하여야 한다.

안전 패키지 이용 호텔

■태국출발 전
관광객은 Samui+ 지역에서 최소 14박을 체류한 증명서와 다음 목적지의 제한사항에 따른 질병관리 증거 자료를 준비해 꼬 싸무이, 꼬 팡안, 꼬 따오 에서 태국 내 다른 지역으로 여행할 수 있다.

■항공 정보
방콕 에어웨이는 오는 15일부터 방콕-꼬 사무이 편도 항공편을 매일 6차례 운항할 예정이다.
- 10:05/11:35 방콕/꼬 싸무이 PG5125
- 12:15/13:45 꼬 싸무이/방콕 PG5126
- 14:35/16:05 방콕/꼬 싸무이 PG5151
- 16:45/18:15 꼬 싸무이/방콕 PG5152
- 17:10/18:40 방콕/꼬 싸무이 PG5171
- 19:20/20:50 꼬 싸무이/방콕 PG 5172
정확한 운항정보는 방콕 에어웨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타이항공도 Samui+ 프로그램을 위해 주 2회 인천-방콕 왕복 항공편과 방콕 에어웨이 지정 항공편을 연계한 항공권 판매를 8월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푸켓 공항에 도착한 외국인 관광객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