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판 공연 5편, 전 세계 찾아 간다 온라인 Q

기사승인 2021.07.26  17:01:37

공유
default_news_ad1

- ‘웰컴 K-스테이지’개최… 해외소비자 대상 한국 공연 홍보

7~11월 매달 1개 풀 버전 공연영상 전 세계 송출… 4개국 외국어 자막 주기로~

   
웰컴 K-스테이지 홍보 배너 이미지

코로나 상황에서 해외소비자 대상 한국 공연의 우수성과 매력을 전파하고 코로나 회복 이후 방한 시 공연관광 직접 수요로 연결시키기 위한 온라인 공연관람 행사 ‘웰컴 K-스테이지’가 오는 30일부터 11월26일까지 개최된다.

‘웰컴 K-스테이지’는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2017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대학로 공연관광축제 ‘웰컴대학로’의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국내 인기 공연 중 다섯 편을 유튜브로 선보인다.

섯 편의 공연들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한국시간으로 오후 8시시에 시작하며, 오는 30일 뮤지컬 ‘마지막 사건’을 필두로 행사의 막을 올린다.

   
뮤지컬 ‘마지막 사건’ 공연장면. 

‘마지막 사건’은 추리소설의 대명사 아서 코난 도일과, 그가 탄생시킨 명탐정 셜록 홈즈의 대립을 긴장감 있게 다룬 작품이다. 이후 8월부터 11월까지의 공연작과 관련 정보는 웰컴대학로 공식 ‘누리집’에서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공사는 표적시장인 외국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4개 외국어(영어, 일어, 중어 간·번체)로 자막을 지원하고, 공연별로 출연배우 인터뷰, 제작자 뒷이야기 등을 가미해 공연 관람에 대한 흥미를 더하도록 했다. 아울러 해외지사를 활용, 대만, 중국, 일본 등 한국 공연관광에 대한 인지도가 높은 해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등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웰컴대학로’는 대학로를 ‘한국의 브로드웨이’로 세계에 알리고 공연을 한국의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로 소개하는 아시아 유일의 공연관광 축제로 올해는 9월27일부터 10월29일까지 개최되며 ‘대학로 리부트: 대학로를 즐기는 색다른 방법’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공연 쇼케이스와 프로모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