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김포아트빌리지 한옥 문화예술체험의 장 운영

기사승인 2021.10.26  16:41:01

공유
default_news_ad1

-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치유와 희망메세지로 문을 열다!

‘김포 하나되어 100인의 줌(ZOOM) 합창단’프로젝트 스타트

(재)김포문화재단(이하 재단)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7일까지 코로나19로 힘겨운 김포시민들에게 작은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실어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하는 ‘김포 하나되어 100인의 줌(ZOOM) 합창단’프로젝트를 시작으로 ‘2021 김포한옥마을 문화예술체험장’을 운영한다.

   
김포 한옥마을 문화체험장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이음의 시간, ‘김포 하나되어 100인의 줌 합창단’

이번 공연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음악을 통해 곡명 ‘우리 하나되어’처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만남의 경계를 허물고 서로를 보듬어줄 수 있는 비대면 합창프로젝트이다.

김포시민과 더불어, 노래를 부르는 이와 듣는 모든 사람이 이번 공연을 통해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받을 수 있길 기대한다. 이밖에도 오프닝행사로 이색적인 이벤트와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합창단원은 김포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장애인 50명, 비장애인 50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모집완료 후, 연습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된다.

■기와아래 볼거리, 놀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한 전통문화체험장

오는 31일부터 내달 7일까지, 일주일 간 한옥마을에서는 현대적 디자인감각이 가미된 공예체험프로그램과 전통놀이아트프리마켓을 진행한다.

공예체험프로그램으로 청년공예작가와 함께하는 △동양화시리즈 △수묵화시리즈 △동양자수 △복주머니만들기 △목판화 등 다채로운 공예클래스에 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주말에는 한옥마당에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딱지만들기 △비석치기 △전통제기만들기 등 온가족이 즐기는 전통놀이체험과 전통아트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통놀이프리마켓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전통문화로 힐링했던 한옥마을배움터, 의미있는 성과 공유회 개최

재단은 올해 4월부터 한옥공간특화 전통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오고 있다. 이번 강좌 중 △민화로 꽃을 피우다 △해금으로 힐링하다 에 참여한 수강생이 아티스트가 되어 내달 4일, 한옥5동(前, 한옥스튜디오)에서 성과 공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민화작품전시와 해금연주시연을 통해 수강생의 성취감을 증진시키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방문객에게 전통문화를 친숙하게 감상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더불어, 김포에서 활동하는 인당 서진영 작가와 청전 이은미 작가가 장애아동가족과 함께 원데이클래스를 마련해 의미 있는 성과 공유회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