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시선집중...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기사승인 2021.10.27  18:41:01

공유
default_news_ad1

- 한국시장 단독 론칭 한 달째 여행담당자 200여명 열혈 참여

한국시장 위한 지역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 차별화된 경쟁력 강점

   
 

필리핀 지역 전문가를 양성하는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필리핀 스페셜리스트 프로그램 (Philippine Specialist Program, 이하 PSP)’이 론칭 한 달째 200여명의 여행사 담당자들이 참여하고 있는 가운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필리핀 관광부 한국사무소는 “필리핀의 외국인들에 대한 여행 제한이 완화되면 잠재되어 있던 여행 수요가 본격적으로 움직일 것이라는 기대감과 함께 많은 여행업계 관계자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는 분석을 내놨다.

한국은 필리핀 내 인바운드 시장에서 주요 수요처임을 감안, PSP는 자사의 사이트를 단순 번역한 것이 아닌 한국 마켓에 최적화된 번역 프로그램을 운영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고 있다. PSP를 수료한 참가자들에게는 필리핀 관광부가 마련한 선물을 집에서 받아 볼 수 있는 특별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이번 PSP에 참여한 장덕 하나투어 상품 MD는 “필리핀의 특징을 잘 파악할 수 있도록 선별된 관련 자료들이 담겨 있다”며 “앞으로의 필리핀만의 독특한 테마 상품 개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랑풍선의 정아영 상품 운영 담당자도 “필리핀에 대한 핵심 정보가 카테고리 별로 간략히 정리되어 있다. 새롭고 창의적인 필리핀 여행 상품을 구성하는데 필요한 정보가 많이 있어 매우 유용하다”고 평가했다.

베르나데트 로물로 푸얏 필리핀 관광부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이번에 새롭게 론칭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과 함께 필리핀 지역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향상시켜 효과적인 필리핀 전문가가 될 수 있는 완벽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필리핀 여행 상품이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상품을 개발해 이상적인 여행지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PSP는 공식 웹사이트 (https://psp.itsmorefuninthephilippines.co.kr)를 통해 언제든 이용 가능하다. 역사, 축제, 음식, 관광지, 액티비티, 여행 시 유용한 여행 팁 등을 비롯해 관광 자원들을 소개하는 총 43개의 테마 모듈로 구성돼 있다. 모듈을 모두 완료하면 간단한 퀴즈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필리핀 여행 전문가 수료증을 발급받게 된다. PSP 완료 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데, 여행사 웹사이트, 홍보 마케팅 채널 등에 ‘필리핀 관광부 공식 인증 필리핀 여행 전문가’라는 문구를 사용해 필리핀 여행 상품을 구성하고 판매할 수 있다. 또 필리핀 관광부 한국사무소에서 주관하는 각종 이벤트 행사에 우선적으로 초대받게 된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