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클릭만하면 완도 청산도의 은하수가 내 손안에

기사승인 2021.11.04  15:56:52

공유
default_news_ad1

- ‘로켓 배송? 노노! 은하 배송? 예스!’ 이벤트 진행

‘별 볼 일 있는 청산도’ 주제로 오는 14일까지

   
은하수가 펼쳐진 청산도 밤하늘. 사진:완도군청 청산포토팩토리

완도 청산도는 빛 공해가 적어 맨눈으로 별과 은하수를 관찰할 수 있을 정도로 밤하늘이 맑다.

완도군은 지난달 21일부터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청산도의 밤하늘을 비대면으로 홍보하는 ‘별은 내 손안에’라는 주제의 ‘청산 은하수 소문내기’ 1차 이벤트를 실시한 바 있다.

이벤트 기간 중에는 달, 별, 천체를 전문적으로 찍는 유튜버인 ‘나쫌NaZZom’이 청산도의 은하수 영상을 촬영·업로드해 눈길을 끌었다.

영상에는 청산도 입도 과정부터 범바위에서 바라본 은하수, 코스모스 등 청산도의 아름다운 풍경이 담겼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나쫌NaZZom’과 ‘희망완도’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완도군은 2차 이벤트로 오는 14일까지 완도군청관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로켓 배송? 노노! 은하 배송? 예스!’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완도군청 관광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청산도의 별, 은하수 이미지 및 영상이 일상에 활용되는 장면을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된다.

예로 휴대폰 배경 화면 설정하기, 별, 은하수 이미지나 영상을 보며 휴식하거나 차박, 캠핑하는 장면 등을 촬영해 공유하는 방식이다.

이미지는 완도관광문화 홈페이지, 영상은 유튜브 ‘희망완도’, 명소IMC 블로그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완도 특산품인 전복을 비롯한 음료 쿠폰 등을 증정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완도군청 관광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길수 관광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우리 군 관광자원 홍보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대면 여행이 어려운 시기, 답답할 국민들에게 아름다운 청산도 밤하늘을 선물하고자 마련했다”면서 “많은 사람들이 청산도의 아름다운 밤하늘을 보며 힐링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