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 교육 성료

기사승인 2021.12.27  16:57:14

공유
default_news_ad1

- 세계 최고 MICE 도시 목표로 교육 진행

해외 MICE 전문 기관 연계 교육 및 자격증 취득 지원
뉴노멀 MICE 대비 연차별 맞춤형 교육 제공 경쟁력 강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7일 MICE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진행된 ‘서울형 글로벌 국제회의 기획가(PCO) 육성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PCO는 Professional Convention Organizers의 약자로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등 제반 업무를 운영하면서 회의 목표 설정, 예산 관리, 등록기획, 계약, 협상, 현장관리, 회의 평가 등의 직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를 뜻한다.

이번 교육은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주관했다. 해당 교육은 서울 소재 국제회의 기획업체 및 주최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제공되었으며, 초·중·고급 종‘서울형 글로벌 PCO 육성 교육’은 MICE 산업에 필요한 교육을 적기에 공급하여 국제회의 기획업체 및 주최기관 재직자의 역량을 강화할 뿐만 아니라 위기를 극복해 비즈니스 범위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의 역량을 글로벌 수준으로 높이고 국내외 시장을 활성화하며 세계 최고 MICE 도시의 입지를 굳건히 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연차별 맞춤 교육 제공을 위해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의 수준별 교육 과정을 준비했으며 특히, ‘중급: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 양성’ 과정의 경우 전문컨벤션관리협회PCMA(Professional Convention Management Association)와의 국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DES(Digital Event Strategist) 연계 과정으로 구성됐다.

5년 차 미만을 대상으로 ‘초급: 하이브리드 이벤트 전문가’ 과정, 3년 차 이상을 대상으로 ‘중급: 디지털 마케팅 전략가’ 과정, 5년 차 이상을 대상으로는 ‘고급: MICE 비즈니스 혁신리더’ 과정을 각각 진행했다.

교육 주관기관인 윤유식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는 “본 교육프로그램은 위드코로나,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요하게 떠오른 하이브리드 행사 개최를 위한 미팅테크놀로지 관련 학습을 중심으로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PCO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으며, 서울의 MICE 분야 종사자와 서울의 MICE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곽도휘 서울관광재단 MICE지원 팀장 직무대행은 “온라인 및 하이브리드형 행사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MICE 뉴노멀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책을 통해 업계와 함께 세계를 선도하며 최고의 MICE 도시 서울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