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완도군 현안 사업 3건, 새정부 국정 과제 반영

기사승인 2022.04.29  11:58:32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완도 고속도로 개통시 50분 주파 관광객 유입 등 청신호

   
노화도-소안도간 연도교 조감도

완도군은 지난 27일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가 발표한 지역균형발전 비전 대국민 발표회에서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2단계 신속 추진, 고흥~완도 연륙·연도교 건설, 노화~소안 연도교 건설 등 완도군 현안 사업 3건이 국정 과제에 반영됐다고 밝혔다.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 건설 사업은 1단계 광주~강진 성전 구간이 지난 2017년 착공돼 현재 50%의 공정을 보이며 정상 추진 중이다.

이번 새정부 국정 과제에 광주~완도 고속도로 2단계 구간이 신속 추진으로 반영됨에 따라 행정 절차 축소와 국비 예산 확보가 가능해져 조기 착공에 청신호가 켜졌다.

광주~완도 간 고속도로가 완전 개통되면 약 50분 이내로 통행 시간이 단축돼 물류비 절감, 관광객 유입 등 지역 발전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월에는 강진 성전~해남 남창 간 고속도로 2단계 구간이 ‘제2차 고속도로 건설 계획’에 중점 추진 노선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 고흥~완도 연륙·연도교 건설은 목포에서 부산을 잇는 남해안 관광도로 중 유일한 단절 구간으로 이를 연결하기 위해 완도군에서 전방위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난해 5월 국도로 승격됐다.

국도 승격에 이어 새 정부 국정 과제에 반영돼 앞으로 예타 면제 및 예산 확보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돼 이 사업 또한 조기 착수가 기대된다.

노화~소안 간 연도교 건설은 노화, 소안, 보길 등 3개의 섬 지역을 하나의 경제·생활권으로 묶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타당성조사비 5억 원이 국비로 확보됐다.

군 관계자는 “새정부 국정 과제 반영으로 지역의 최대 현안 사업이 착수가 가능해졌기 때문에 조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