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청엑스포, 100여 개 사회단체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9.16  17:56:32

공유
default_news_ad1

- D - 365, 성공 개최 위해 동의보감촌서 결의 다져

   
▲ 산청군 엑스포조직위, 사회단체업무협약체결 단체 사진

(재)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엑스포 개막을 1년 앞둔 16일 산청군 사회단체와 2023 산청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동의보감촌 엑스포 주제관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이승화 산청군수, 정명순 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100여 명의 사회단체장등이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홍보 동영상 상영 △엑스포 추진 경과 보고 △업무 협약식 △성공기원 퍼포먼스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은 지역주민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할 사회단체에게 엑스포를 적극적으로 홍보함으로써 성공 엑스포의 발판을 다지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 내용은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한 홍보 지원 및 상생협력 사항 △주관 회의 및 행사 등 엑스포 기간 내 유치 △사전 입장권 구매 협조 및 편의 제공 △봉사활동 협력 및 지원 등이다.

   
▲ 성공을 기원하며 종이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업무 협약 체결에 이어 엑스포 주 행사장인 동의보감촌 잔디광장에서 성공 개최를 결의하는 지구방위대 챌린지, 소망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성공 기원 대박 터트리기 등 다양한 ‘성공 기원 퍼포먼스’를 펼쳤다.

특히, 유튜브 인기 댄스 챌린지인 ‘지구방위대 댄스’를 사회단체장 모두가 참여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 했고, 가을 하늘에 ‘소망의 종이비행기’를 날리며 화합의 장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승화 산청군수는“이번 협약을 통해 성공적인 엑스포 개최는 물론 지역사회가 함께하는‘새로운 변화 모두가 행복한 산청’이 될 것으로 기되 된다”며 “1년여 앞으로 다가온 산청엑스포가 우리 산청군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정명순 산청군 의회의장도 “2023년 산청엑스포를 계기로 군민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군의회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택환 대한노인회산청군지회장은 “지역민 모두가 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고, 사회단체 모두가 앞장서서 홍보·마케팅, 자원봉사에 힘을 보태겠다”고 다짐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