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핀크스GC, WGA 선정 '한국 베스트 골프 코스'

기사승인 2022.11.18  11:56:40

공유
default_news_ad1

- 2016년 · 2018년 · 2020년 · 2022년 4회 수상

   
▲ 핀크스 골프클럽. 사진=SK핀크스 제공

‘핀크스 골프클럽’이 세계적 권위의 월드골프어워드(WGA)에서 '한국 베스트 골프 코스'로 선정되며 국내 최고의 골프코스임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여행 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리는 이 상은 볼룸버그, 뉴욕타임즈 등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큰 언론 매체가 참여하는 ‘월드 트래블 어워드 골프 부문’ 시상으로 전 세계 100여개 골프 여행 업계 전문가 집단과 방문자의 투표로 선정돼 공신력이 크다.

1999년 개장한 핀크스 골프클럽은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골프코스 설계자 테오로드 G.로빈슨(코스)과 건축가 이타미 준(클럽하우스)이 설계했다. 제주 천혜의 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아름다운 풍광과 다이나믹한 코스 구성으로 골퍼들에게 워너비 골프장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에선 최초로 2005년 미국 ‘골프다이제스트’와 영국 ‘골프월드’의 세계 100대 골프장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코스 27홀 전체 페어웨이를 최고급 잔디 초종인 ‘벤트 그라스’로 조성하는 등 최상의 코스 컨디션을 유지하고 있으며 발렌타인 챔피언십(유러피언투어), SK텔레콤 오픈(KPGA 코리안투어), 레이디스 클래식(KLPGA투어) 등 국내외 저명한 골프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최상의 휴식과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클럽하우스 안에 국내 유일 ‘아라고나이트 고온천’ 노천탕과 야외 그린사이드 BBQ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스타트하우스 · 그늘집을 리뉴얼 하는 등 시설 개선을 위한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

   
▲ 핀크스 골프클럽. 사진=SK핀크스 제공

핀크스골프장 관계자는"세계적으로 저명한 월드 골프 어워드에서 한국의 베스트 골프장으로 4회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코스와 고품격 서비스를 통해 명문 골프장의 명성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K핀크스
SK핀크스는 포도호텔, 디아넥스, 핀크스 골프클럽을 운영하는 제주 프리미엄 리조트로,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리조트로 성장하고 있다.
*PINX GOLF CLUB
세계적인 명문으로 나아가겠다는 목표로 만들어진 핀크스 골프클럽은 1999년 개장부터 신흥 명문이라는 평가를 받으며 당당히 한국 Best 골프코스 1위와 세계 100대 골프코스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룩했다.
*PODO HOTEL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 설계한 HEALING BUTIQUE 포도호텔은 많은 고객들이 꼭 한번 숙박하고 싶어하는 제주의 대표적인 호텔로 각광받고 있다.
*THE ANNEX
2015년 새롭게 개장한 디아넥스는 43객실을 비롯하여 온천 사우나, 수영장, 컨퍼런스룸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구비돼 고객 편의와 만족도 높은 휴식을 제공한다.

   
▲ 핀크스 골프클럽. 사진=SK핀크스 제공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