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글로벌 관광기업 육성 박차

기사승인 2023.01.15  13:43:16

공유
default_news_ad1

- 전국 지역 관광기업 거점 확보 총 8개 센터 운영

   
▲ 울산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 개소식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는 울산시(시장 김두겸)와 함께 지역관광 기업을 기반으로 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12일 울산에서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를 열었다.

관광기업지원센터 사업은 한국관광공사와 광역지자체가 협업해 지역 관광기업 육성 및 일자리 지원 거점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그 동안 지역 기반 관광기업 발굴 및 지원, 입주 공간 제공, 사업화 자금 지원 및 관광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를 거뒀다. 2019년 9월 부산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인천, 대전?세종, 경남, 광주, 경북센터가 운영 중이며, 울산센터는 일곱 번째다.

울산 지역관광기업지원센터는 12일 오후 한국관광공사 이재환 부사장, 안효대 울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이상헌 국회의원, 유관기관과 관광기업에서 약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전시컨벤션센터에 개소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재환 한국관광공사 부사장은 “울산이 오징어게임의 성지로 급부상한 지금이야말로 울산관광이 한 단계 도약할 시기”라며, “특히 코로나19 이후로 전 세계적으로 디지털 혁신의 시대가 본격화되고 있는 만큼 관광산업 분야에서도 혁신 관광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이 지역 관광산업의 핵심”이라면서 “울산 경제진흥원, 테크노파크, 정보산업진흥원 등 분야를 망라한 협업과 소통을 통해 울산관광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달라”고 당부했다.

향후 공사는 이달 말 개소 예정인 전북 관광기업지원센터를 포함해 전국에 총 8개 지역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