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 ‘2023 우수 서울스테이’ 발굴

기사승인 2023.06.02  17:53:25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는 19(월)까지 접수 20개소 선정, 최대 200만원 지원

   
▲ 2023 우수서울스테이 선정 홍보 포스터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스테이에 등록된 숙소를 대상으로 ‘2023 우수 서울스테이’를 선정하고, 최대 200만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역의 매력을 보여줄 수 있는 대체숙박 업계를 지원해 최근 여행업계의 트렌드인 로컬 기반의 관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의 외국인관광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게스트하우스)이 등록할 수 있는 숙박 브랜드로, 우수스테이 선정 시 운영물품과 홍보물 및 문패, 교육 프로그램, 누리소통망(SNS) 홍보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울시는 2021년을 시작으로 매년 ‘우수 서울스테이’ 20개소를 선정해, 숙소 환경 개선 및 방역·위생, 마케팅 비용 등 업체별 최대 2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에는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업종별로 균형 있게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서울스테이’ 지원은 오는 5일(월)부터 19일(월) 17시까지 전자우편 또는 구글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며, 신청 대상은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다.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신규 등록이 가능해 기존 등록되지 않은 대체숙박업 숙소에도 신청 기회를 제공한다.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 방법은 서울스테이 누리집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신규 숙소 등록’ 메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또는 한옥체험업으로 등록된 관광사업등록증과 사업자등록증을 갖춰, 숙소 상세정보, 객실 소개 등을 기재 후 숙소 사진과 함께 제출하면 된다.

서류 양식, 접수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스테이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서울관광재단 공식 누리집 모집 공고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서류 양식을 내려받아 우수 서울스테이 운영사무국 전자우편 또는 구글폼에서 접수하면 된다.

‘우수 서울스테이’는 1차 서류평가, 2차 현장평가를 통하여 최종 결정된다. 서류평가 점수와 현장평가 점수를 합산해 20개소를 선정한다. 최종 결과는 7월 14일(수) 서울스테이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