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괌정부관광청, 업무협약 파트너사 대표단 괌 초청

기사승인 2023.09.13  15:32:18

공유
default_news_ad1

- 업무협약 체결 후 첫 괌 방문... 다양한 협업 활동 기대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단도 합류, 괌 대학교 방문 및 괌 정화작업 힘 보태

   
▲ 괌정부관광청 MOU 파트너사 초청 단체 기념 사진

괌정부관광청은 지난 7일부터 4일간 업무협약을 체결한 한국의 파트너사 대표단을 괌에 초청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정에는 제주관광공사 고은숙 사장, 제주올레 서명숙 이사장, 안은주 대표이사, 그리고 차의과학대학교 김동익 총장과 김영탁 병원장 외 관계자들이 참석해 괌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지속적인 관광산업 발전 및 관광 활성화를 위한 후속 업무 협업 방안 등을 논의했다.

괌정부관광청은 대표단을 환영하기 위한 저녁 만찬 행사를 8일 웨스틴 리조트 괌 ‘프레고 (Prego)’에서 진행했다. 행사에는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은호상 회장을 비롯해 괌정부관광청 칼 구티에레즈 청장, 제리 페레즈 부청장, 나딘 레온 게레로 글로벌 마케팅 이사 외 한국 마켓 담당자들이 함께 참가해 괌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한국 방문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등 네트워킹의 시간을 가졌다.

은호상 괌정부관광청 한국마케팅위원회 회장은 “괌과 제주가 가진 관광자원을 양 지역이 적극 홍보하고 관광지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차의과학대학교와 협업해 의료 관광 사업 개발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 차 의과학대학교 학생단이 괌 대학교를 방문했다.

한편, 이 기간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단이 함께 괌을 방문해 괌 대학교 캠퍼스를 투어하는 한편 괌 대학교 학생들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괌 남부지역 플랜팅 (나무심기) 활동에 참여해 괌 정화 작업에 일조하기도 했다.

박지훈 괌정부관광청 지사장은 “파트너사 대표단과 차의과학대학교 학생단이 괌에 방문해 서로 정보를 교류하고 괌이 가진 매력과 잠재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면서 “향후 관광지 개발과 관광 활성을 위해 괌과 각 기관의 협업 활동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