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수 서울스테이 20곳 선정… 최대 500만원 지원

기사승인 2024.05.13  17:24:35

공유
default_news_ad1

- 외국인 선호 관광 한옥·도시 민박 등 우수 업소 공모

숙소 환경개선에 주안점... 지난해보다 지원금 2.5배↑
5월27일까지, 지원금 외 연계 홍보 혜택 및 네트워킹 기회 제공

   
▲ 2024 우수 서울스테이 홍보물

서울시가 외국인 대상 한옥 체험·도시 민박 등 위생 및 안전관리, 고객서비스는 물론 서울만의 차별성을 담고 있는 우수 업소를 선정해 다양한 지원을 펼친다. 특히 올해는 지원금을 지난해 2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대폭 상향했고 상품기획·인테리어는 물론 안전관리·홍보 비용 등으로 활용할 수 있어 외국 관광객들이 한국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의 매력을 담은 우수한 숙박시설을 관광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오는 27일(월)까지 ‘2024 우수 서울스테이’ 공개모집에 나선다.

‘서울스테이’는 서울시 소재 대체숙박업(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한옥체험업)이 등록할 수 있는 숙박업 브랜드이다. 등록 숙소들은 번역, 홍보, 교육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올해 서울스테이 등록업소 중 20개소를 ‘우수 서울스테이’로 선정해 ▷숙소환경 개선(방역·위생) ▷홍보마케팅 등에 사용가능한 지원금을 업소별 최대 5백만 원까지 지원한다.

특히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의 숙박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중요한 요인이 환경 개선에 주안점을 두고 지난해보다 2.5배 늘어난 500만원으로 지원금을 대폭 늘렸다.

선정된 우수 서울스테이는 올해 10월 말까지 숙박상품 기획 및 인테리어 비용, 안전·위생 관리 및 유지비, 예약시스템 및 플랫폼 정비, 홍보·마케팅 비용을 지출하고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최대 5백만 원 한도 내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우수 서울스테이’ 숙소는 지원금 외에도 ▷우수 서울스테이 상장 ▷운영자 대상 교류(네트워킹) ▷서울스테이 공식 누리소통망(SNS) 연계 홍보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 서울스테이’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숙소는 27일(월) 17시까지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가능 업종은 접수 마감일인 27일(월)까지 서울스테이 숙소 등록을 완료한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및 한옥체험업이다.

기존에 서울스테이로 등록하지 않은 대체숙박업도 접수 마감일까지 서울스테이 신규 등록을 진행하면 우수 서울스테이에 지원할 수 있다. 서울스테이 누리집 숙소운영자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필요 서류를 갖춰 ‘신규 숙소 등록’을 진행하면 된다.

‘우수 서울스테이’는 적격서류 확인을 위한 1차 서류평가 이후, 관광업계 전문가진의 2차 현장평가를 통해 최종 결정된다. 총 20개를 선정하며 최종 결과는 6월 28일(금) 서울스테이 누리집을 통해 발표된다. 기타 자세한 신청 방법 및 선정 절차 등은 서울스테이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