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산청군, 단체 관광객 여행사 인센티브 지원

기사승인 2024.09.26  15:23:31

공유
default_news_ad1

- 10인 이상(외국인 5명 이상) 유치 시 1인당 지원금 및 버스 임차비 지급

   
▲ 산청 동의보감촌 전경

산청군은‘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산청한방약초축제 등 가을철 산청을 찾는 단체 관광객들에게 산청의 매력과 주요 관광지를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대상은 10인 이상(외국인 5명 이상) 단체관광객을 유치한 여행사로 관광진흥법상 여행업 등록을 필한 여행업체다. 지역 내 관광지 방문, 음식점, 숙박업소 이용 등 지원 조건을 충족하면 1인당 지원금과 버스 임차비를 지원하고 산청약초시장을 방문하는 경우는 추가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지원 조건은 당일 관광의 경우 지정 관광지 2곳과 음식업소 1곳을 이용해야 한다.

숙박 관광의 경우 지정 관광지 2곳과 음식업소 2곳 이용 및 1박 이상 지역 숙박시설에 머물러야 한다. 특히 여행사는 여행 3일 전까지 사전 계획서를 군에 제출해야 하고 여행 종료 30일 이내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산청군 관광마케팅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산청군 관계자는 “2025 산청방문의 해를 맞아 지속적으로 국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적극적인 관광산업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체류형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