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한국, 필리핀과 관광협력 양해각서 체결

기사승인 2024.10.10  16:51:36

공유
default_news_ad1

- 윤석열 대통령 첫 필리핀 국빈 방문 계기로 관광 우호협력 강화

   
▲ [사진=필리핀관광부 제공]

문화체육관광부와 필리핀 관광부는 윤석열 대통령의 첫 필리핀 국빈 방문을 맞아 2024~29년도 관광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7일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크리스티나 가르시아 프라스코 관광부 장관에 의해 체결됐으며, 윤석열 대통령과 페르디난드 R. 마르코스 주니어 대통령이 말라카냥 궁에 임석한 가운데 교환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국은 호텔, 리조트, 크루즈, 항만, 관광상품 등 관련 산업 분야에서 상호 발전과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관광 전문가와 행정인력을 서로 교류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관광 개발에 필요한 정보의 교환과 공유, 그리고 비상사태 시 공동개입을 통한 협력 메커니즘을 구축, 개선해 양국의 관광 안전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또 양국의 전체 관광객 수를 늘리기 위해 공동 홍보 및 마케팅, 트레이닝 및 연수·교육 프로그램 개발, 관광 박람회·전시회 참여, 그 외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관련 분야에 대한 투자를 장려해 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협력 프로그램 논의와 시행을 위해 양국의 플랫폼 역할을 할 공동 실무 기관은 추후 구성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은 필리핀 관광의 중요한 파트너로 자리매김 했으며, 수 년간 필리핀의 해외 방문객 국가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다. 올해도 다르지 않아서, 한국은 1월 1일부터 현재까지 (10월 7일 기준) 1,230,858명이 필리핀을 방문했다. 이는 전체 필리핀 방문 외국인 수의 27.16%를 차지할 정도로 한국은 필리핀 관광산업에 있어 중요한 시장이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