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시관광협회, 종로여성인력센터와 맞손

기사승인 2024.04.16  16:47:23

공유
default_news_ad1

서울 관광업계 고용대란 해소 위해...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원스톱 서비스 제공

   
▲ 업무 협약식이 끝난 후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관광업계 고용 대란 해소에 주력하고 있는 서울특별시관광협회(박정록 회장권한대행, 이하 협회)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김영실 관장, 이하 센터)와 손잡고 관광산업 고용 활성화(환경 개선)에 속도를 낸다.

서울시관광협회는 16일 오전,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에서 관광업계 고용 증진을 위한 양 기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실 관장을 비롯한 실무 관계자와 협회 서울관광 고용지원센터 관계자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골자는 협회와 센터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고용지원 사업을 통합 연계하고, 정보교류와 관광 분야 희망 구직자 대상 추진사업 안내 및 홍보 협력, 협업체계 구축 등이다.

   
▲ 박정록 회장권한대행(좌측)과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 김영실 관장

이를 위해 협회가 자체적으로 운영 중인 서울관광 고용지원센터는 서울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취업 관련 서비스를 양 기관이 관리하고 있는 구직자와 기업에 제공하게 된다. 또,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와 관광기업 매칭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관광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 발굴 및 구인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 관련 실무협의회를 구성해서 보다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할 방침이다.

박정록 회장권한대행은 “관광업계가 재도약하기 위해선 고용안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협회와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관광업계 고용 활성화와 인력 대란을 해소하기 위해 전방위적으로 힘을 써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관광협회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종로여성인력개발센터가 운영하는 청년 일경험 기업탐방형 프로그램에 참여기업으로 선정됐다.

청년 일경험 기업탐방형 프로그램이란 공공기관·기업 등에 구직 희망자가 직접 방문해 자신의 진로를 탐색해 보고, 일경험 기회를 제공받음으로써 기업의 고용 활성화를 도모하는 정부 고용지원사업이다.

그 일환으로 오는 19일(금), 관광 분야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이 협회에 방문해 직무체험, 현직자 멘토링, 인사 담당자와 면담 등을 진행한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