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서울관광재단,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MOU

기사승인 2023.09.13  15:45:45

공유
default_news_ad1

- 글로벌 의료관광 수요 선점에 나선다

네트워크 교류, 공동 홍보마케팅 등 서울 의료관광 활성화 위해 적극 협력키로

   
▲ 서울관광재단-고려대학교의료원 업무협약 체결식 단체사진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지난 12일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 의료원 본부에서 고려대학교 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윤을식. 이하 의료원)과 경쟁력 있는 서울 의료관광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MOU 체결로 ▲ 지속 가능한 서울 의료관광 협력사업 ▲ 의료관광 네트워크 교류를 통한 민관협력 확대 ▲ 공동 홍보마케팅 전개를 통한 서울 의료관광 활성화 등에 협력키로 했다.

엔데믹 이후 글로벌 의료관광 산업의 재도약 분위기가 조성되며, 양 기관 역시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더욱 적극적인 외국인 환자 유치에 집중할 계획이다.

윤을식 의료원 의무부총장은 “서울관광재단과의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해외 환자들이 우리나라 의료를 통해 보다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서울관광재단과 다양한 고민과 공동사업을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왼쪽)와 윤을식 의료원 의무부총장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은 이미 훌륭한 의료기관과 우수한 의료진 등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인프라가 갖춰진 상태”라며, “이제는 적극적인 해외 마케팅을 통해 전 세계에 ‘서울 의료관광’을 홍보하며 글로벌 의료관광 수요를 선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올해부터 코로나로 중단되었던 해외 현지 마케팅을 재개하는 등 적극적인 환자 유치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지난 7월에는 4개의 국내 의료기관과 연계, 카자흐스탄 알마티에서 무료 건강상담회를 진행하며 총 77명의 환자를 응대했다.

또, 오는 10월에는 /2023 인도네시아 수라바야 한국의료관광대전‘에 참가해 현지 기업과 일반 참가자를 대상으로 서울 의료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