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태국 방콕에서 서울관광 설명회 성료

기사승인 2024.10.16  14:48:33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 관광기업-현지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 446건 실적 달성

한·태국 여행업 관계자 150여 명 참가, 트래블마트 겸해
서울액자, 모루인형 만들기 등 관련 체험 프로그램 소개

   
▲ 방콕 서울관광설명회 단체 기념 퍼포먼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5일 방콕 태국에서 서울관광 설명회 ‘Seoul My Soul in Bangkok’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국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태국 주요 여행사와 미디어, 서울 관광기업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B2B 트래블마트(기업상담회), 서울관광 설명회 및 공식 만찬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태국은 아세안 10개국 중 인도네시아에 이어 2위 경제 규모를 보유한 국가로, 최근 K-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 라이프스타일(뷰티, 미식, 패션 등) 전반의 소비로 확대되고 있어 서울 관광 홍보의 주 타겟으로 꼽힌다.

   
▲ 방콕 서울관광설명회 트래블마트에서 진행된 비즈니스 상담

특히 태국은 인도차이나반도 주변국(라오스, 미얀마, 캄보디아 등)의 문화와 유행을 선도하며 한류 홍보의 파급효과가 크게 기대되는 국가로 코로나19 이전보다 한국-태국 간 항공편이 약 111% 수준으로 확대됨에 따라 관광객 수가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B2B 트래블마트에서는 서울 주요 관광기업 15개 사와 태국 주요 여행사 52개 사가 만나 서울관광 상품 기획에 대한 집중 비즈니스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446건의 상담 실적을 기록했다.

   
▲ 함경준 관광산업본부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서울 관광기업에서는 여행사에서 ▲(주)맥파이디엠씨코리아 ▲비에스제이고고스 ▲서태국제여행사 ▲㈜아리수코리아디엠씨 ▲아이씨유컴퍼니 ▲㈜우리클럽관광개발 ▲제인디엠씨코리아 ▲토모코리아트래블 ▲트리마 ▲㈜프리미엄패스인터내셔널 ▲하나투어ITC가 참여했다.

호텔 부문은 ▲롯데호텔앤드리조트 ▲솔라고호텔 주식회가 또,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는 ▲모던한 ▲이랜드크루즈 등이 참여해 태국 여행업 관계자들에게 매력적인 서울 관광상품과 콘텐츠를 직접 홍보했다.

태국에서는 현지 주요 여행업 관계자 92명이 참석하며, 서울 관광기업과의 상품 개발에 나섰다.

트래블마트에 이어 진행된 서울관광 설명회에서는 서울관광 홍보 PT를 통해 ▶서울 라이프스타일 ▶서울의 자연 ▶서울의 야경 ▶서울의 로컬관광 ▶서울의 특색있는 축제 등 5가지 테마에 맞춰 서울의 주요 관광 콘텐츠와 이벤트를 소개했다. 

   
▲ 트래블마트에서 큰 인기를 끈 모루인형 만들기 체험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