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노랑풍선, 친환경 라이딩 여행상품 강화

기사승인 2022.12.08  13:50:29

공유
default_news_ad1

- 자전거 여행 스타트업 ‘비르투컴퍼니’와 협업

국내 최초 자전거 전용 케이스 대여 서비스 제공
‘2023, 자전거로 떠나는 월드투어’ 여행상품 출시
괌, 태국, 싱가포르, 대만, 이탈리아, 스페인 등 매월 라이딩 명소 연계

   
▲ 노랑풍선이 자전거로 떠나는 월드투어 상품을 출시했다.

노랑풍선(대표이사 김진국)은 자전거 여행 스타트업 비르투컴퍼니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라이딩 테마여행 상품을 강화한다.

비르투컴퍼니는 자전거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라운델”과 국내 최초의 자전거 케이스 대여 서비스인 ‘그린팩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초보자도 쉽게 포장해 운송할 수 있도록 설계된 항공운송용 자전거 전용 케이스를 개발하고 이를 서비스로 연결한 PaaS(Product as a Service)형태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라이딩족들을 위한 ‘2023, 자전거로 떠나는 월드투어’ 여행상품을 출시했다. 본 라이딩 테마 상품은 오는 25일, 일본 오키나와 본섬 전체를 일주를 시작으로 ▲괌 ▲태국 ▲싱가포르 ▲대만 ▲이탈리아 ▲카자흐스탄 ▲스페인 등 매월 다양한 라이딩 명소와 연계한 상품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 노랑풍선이 비르투컴퍼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첫 번째 출발지인 일본 오키나와는 약 404km의 거리를 5일에 걸쳐 라이딩 하는 코스로 구성되었다. 오키나와의 겨울은 평균 18.7도를 유지하고 있어 쾌적한 날씨를 유지하고 있으며 탁 트인 바다와 경관으로 라이딩 족들에게 손꼽히는 명소로 각광받고 있다.

오키나와 코스는 OCVB(오키나와 여행정보지)에서 추천하는 공식 코스로 츄라우미, 고우리섬, 얀바루국립공원 등 오키나와 주요 핫플레이스 관광이 포함되어 있으며 라이딩 동선에 적합한 오키나와 시티호텔에서 숙박을 제공한다.

노랑풍선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더욱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들의 여행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당사에서는 보다 신선하고 이색적인테마상품을 선보이고 있다”며 “최근 건강에 대한 인식이 중시됨에 따라 라이딩을 즐기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 친환경 테마 여행으로 접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설명했다.

양사는 향후 협력관계를 지속해 나가며 상품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친환경 연계 여행 사업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자전거로 떠나는 월드투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노랑풍선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