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해양치유 완도관광 시대 포문 열다!

기사승인 2023.03.31  17:03:40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양치유 관광으로 대한민국 건강한 삶 선도' 선포식 개최

4월 8일 청산도 슬로걷기축제 신호탄 완도 관광산업 활성화 역점

   
▲ 해양치유 완도관광 비전 선포식 개최(참석자 단체 사진)

완도군은 지난 30일 완도군 생활문화센터에서 ‘대한민국의 건강한 삶을 선도하는 해양치유 완도 관광’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선포식은 군 역점 사업인 해양치유산업의 핵심 시설인 해양치유센터 등 공공시설 운영과 대규모 행사·축제 개최에 앞선 것으로 ‘관광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완도 관광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선포식에는 국내 여행사 및 유관기관 관계자, 군민 등 250여 명이 참석했으며 완도관광 영상 상영을 시작으로 신우철 군수의 ‘완도 관광’ 프레젠테이션, 명예 홍보 대사 위촉, 해양치유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여행 기업·단체와 업무 협약, 관광 활성화 다짐 및 비전 선포 세리머니 순으로 진행됐다.

신우철 군수는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청정 바다와 푸른 숲 등 완도의 자연환경과 세계가 인정한 농수축산물, 국립난대수목원과 국립해양수산박물관 등 지속 가능한 완도 관광, 힐링이 필요할 때 완도로 가야 하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완도라서 가능한 해양치유산업과 해양바이오산업은 국민 건강 증진은 물론 천만 관광객 시대를 열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 해양치유 완도관광 비전 선포식 개최(완도섬관광청의 관광 활성화 다짐)

군은 여행 전문 인플루언서 5명을 명예 홍보 대사로 위촉하고 블로그, 유튜브, SNS 등 매체를 통해 ‘해양치유 완도 관광’ 홍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홍보대사로 위촉된 쥴리아(국적 브라질)는 “매력적인 완도군의 관광자원을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참석자들은 2박 3일 동안 완도에 머무르면서 해양치유와 관광, 맛과 멋을 오감으로 체험하고 전국에 입소문을 낼 계획이다.

해양치유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기업·단체는 한국중소여행사연합회(회장 함수일), 한국스마트관광협회(협회장 김바다), 진주관광협의회(회장 박현길), 이부커스코리아(대표 박종윤), 풍경있는여행(대표 한지환) 등이다.

   
▲ 해양치유 완도관광 비전 선포식 개최(업무 협약)

업무 협약을 통해 기업·단체에서는 해양치유 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에 적극 나서기로 하고 군은 여행 상품 운영을 위한 편의 제공 및 단체 관광객 유치 인센티브를 지원하기로 했다.

지역 관광 조직인 ‘완도섬관광청’은 “친절도 및 관광 수용 태세 개선으로 완도 관광 이미지 제고와 관광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한편 완도군은 오는 4월 8일 청산도 슬로걷기 축제를 시작으로 장보고수산물축제, 전남 정원 페스티벌과 제62회 전남체전 및 제31회 전남장애인체전 등 대규모 행사와 축제 개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