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교원그룹, KRT여행사 인수

기사승인 2021.01.14  14:42:01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해부터 인수설 고개, 12일 주식매매계약 체결

   
 
   
 

교원그룹이 중견 여행업체인 KRT여행사를 인수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지난 12일 교원그룹 계열사 교원라이프와 KRT여행사의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마쳤다”고 밝혔다.

교원그룹의 KRT 인수설은 지난해 11월부터 꾸준하게 제기돼 왔다. 당시 인수 금액을 놓고 양측의 줄다리기가 이어지고 있는 것이 아니냐는 관측이 나왔었다.

특히 교원그룹은 시니어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다움'을 운영하는 등 장평순 교원그룹 회장이 평소 여행업 운영 및 여행사 인수에 관심이 높았던 만큼 이번 인수 과정 역시 진두지휘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KRT의 신임 대표는 장동하 교원그룹 기획조전실장이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11월 당시 교원그룹 측은 “여행사 인수를 위해 몇몇 업체를 눈여겨보고는 있지만 딱히 어디라고 밝힐 수는 없다”는 입장을 전한바 있다.

하지만 KRT측이 고용유지지원금 신청 기간 축소, 희망퇴직 신청 등의 행보를 이어가면서 일각에서는 사실상 매각을 위한 포석이 아니냐는 게 중론이었다.

KRT는 지난해 12월까지 예정돼 있던 고용유지지원금을 11월까지로 단축 변경한다고 고용노동부에 신청했으며 이에 대한 지원금 보상은 KRT측에서 지급한다고 알린 바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아직 향후 운영방안에 대해 구체적인 전략은 정해진 바 없지만 그동안 운영하던 여행 전문 브랜드 '여행다움'은 자체 브랜드 성장을 위해 집중할 것”이라면서 “KRT가 갖고 있던 장점은 살려 나가겠다”고 밝혔다.

12일 현재 KRT 임직원은 120여명 가량으로 교원그룹으로 고용승계까지 한꺼번에 이뤄지게 된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