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비엣젯항공, 화물운송사업 투자 지속 확대

기사승인 2021.03.02  21:13:48

공유
default_news_ad1

- 베트남의 특급배송 스타트업 스위프트247에 투자 단행

   
비엣젯항공 카고

베트남의 차세대 항공사 비엣젯항공이 올해 새로운 화물 서비스를 도입하며 화물 운송 분야에서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한다.

비엣젯항공은 수익 증대 방안의 일환으로 화물 운송 시장을 공략해 왔다. 지난해 11월 글로벌 물류기업 과 물류 운송망 구축을 위한 협약을 맺은 바 있으며, 같은 달 말에는 베트남 민간항공으로부터 화물 항공편을 통해 특별 물품을 운송할 수 있는 허가증을 발급받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베트남의 특급배송 스타트업 스위프트247(Swift247)에 투자를 단행했다.

비엣젯항공은 앞서 지난해 연초부터 글로벌 팬데믹에 대응하기 위해 항공 화물을 앞세운 새로운 경영 전략을 도입한 바 있다. 여객기를 개조해 편당 총 23톤의 화물을 수송할 수 있도록 여객기 화물 운송사용에 대한 허가를 받아 6만t 이상의 화물을 다양한 국가로 이송하며 전년도 동기 대비 75% 이상 증가한 운송 관련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 1월에는 글로벌 항공화물 산업 전문지 페이로드 아시아가 발표한 ‘올해의 화물 항공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비엣젯항공 쩐 꽝 호아 화물 상임부사장은 “비엣젯항공은 물류 시장의 발전에 맞춰 화물운송 사업 범위를 다양화 해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상품 배송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한다”며 “올해 화물 운송을 주력 분야로 삼고, 신규 서비스 개발을 통해 항공사 수익도 끌어올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비엣젯항공은 베트남 민간항공청이 발표한 자료에서 지난 한 달간 총 7881편의 항공편을 운항하며 베트남 내 6개 항공사 중 가장 많은 항공편을 운항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