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코로나로 지친 일상 잠시 벗어나 보세요~

기사승인 2021.05.12  16:45:40

공유
default_news_ad1

- 서울관광재단 추천 '함께 걷기 좋은 서울도보해설관광 코스' 3選

▶창덕궁 ▶세종대로 한글 가온길 ▶서촌의 오래된 골목 산책 코스
문화관광해설사의 이야기 들으며 산책하듯 일상 속 역사문화 체험

   
창덕궁 대조전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직무대행 주용태)은 ‘함께 걷기 좋은 서울도보해설관광 코스 3곳’을 선정, 발표했다.

‘서울도보해설관광’이란 다양한 테마의 관광명소를 서울문화관광해설사의 이야기와 함께 걸으며 탐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총 44개의 코스를 운영 중이며 225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자원봉사로 활동 중이다. 서울 공식관광정보 웹사이트 (https://korean.visitseoul.net/walking-tour)에서 예약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현재 활동 중인 문화관광해설사는 전원 코로나19 선제검사를 마쳤으며 해설 시작 전에는 체온측정과 손 소독이 실시된다. 또 해설사, 이용자간 일정거리를 유지하기 위해 무선 송수신기를 활용, 이용자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소규모 단위로 운영이 되고 있어 어린이, 부모님, 친구, 연인 등 이용자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해설이 제공되기 때문에 소중한 사람과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안성맞춤이다.

   
 창덕궁 돈화문 회화나무

첫 번째 추천코스는 창덕궁이다. ▶창덕궁은 조선의 국왕들이 가장 오랫동안 거주한 궁궐이다. 특히 다양하고 희귀한 나무들이 많은데 잡귀를 물리치는 것으로 알려진 돈화문의 회화나무를 시작으로 700년을 훌쩍 넘긴 봉모당의 향나무, 만병통치약으로 쓰이는 살구씨를 얻기 위해 심어진 성정각의 살구나무 등 나무들에 얽힌 이야기를 듣고 있으면 연초록으로 물들어가는 5월을 느끼기에 제격이다. 5월16일까지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국악하기 좋은 날’이 개최돼 전통예술공연과 대중가요, 재즈 등이 아우러진 다양한 복합 공연을 매일 다른 주제로 볼 수 있다.

▷해설코스: 돈화문 인정전~선정전~희정당~대조전~낙선재~돈화문
▷출발시간: 10:00, 14:00 ▷소요시간: 약 2시간

   
한글 가온길 표지석

▶5월15일 세종대왕 탄신일이자 스승의 날을 맞아 두 번째로 추천 하는 코스는 ‘세종대로 한글 가온길’이다. 백성을 위해 한글을 창제한 참된 스승 세종대왕을 기리는 마음으로 한글의 역사를 오롯이 품고 있는 아름다운 거리를 걸으며 아이와 함께 한글의 역사와 우수성을 배워볼 수 있다. ‘한글 가온길’ 이란 세종대왕이 한글을 창제했던 경복궁을 중심으로 한글을 널리 보급하는데 앞장선 주시경 집터가 있는 곳으로 한글의 주요한 이야기와 역사의 흔적들이 가득한 한글의 중심지이다. 여기서 ‘가온’은 가운데를 뜻하는 순우리말이다. 특히 한글 가온길에는 ‘한글숨바꼭질’이라는 18개 디자인 작품들이 곳곳이 설치되어 있어 쏠쏠한 재미를 더한다.

▷해설코스: 세종대왕 동상~세종이야기~세종문화회관~세종 예술의 정원~한글학회~한글가온길새김돌~한글이야기 10마당 벽화~주시경 마당~주시경 집터~한글글자마당
▷출발시간: 10:00, 14:00 ▷소요시간: 약 2시간

   
서촌 수성동 계곡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코스는 ‘서촌의 오래된 골목 산책 코스’다. 서촌의 골목 구석구석은 예술가들의 집들로 유명하다. 조선시대 겸재 정선과 추사 김정희 같은 위대한 예술가들이 살았던 마을 서촌에는 윤동주, 이상, 노천명 같은 문인들과 이중섭, 박노수, 이상범 같은 화가들이 살기도 했다. 박노수 가옥, 윤동주 하숙집 터 등 예술가들의 흔적을 따라 걷다 보면 영추문 주변에 위치한 ‘서촌 장미담장’ 을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서울에서 풍성한 장미를 볼 수 있는 명소로 유명해져 연인들의 데이트코스, SNS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으며 특히 장미가 만개하는 5월에 꼭 방문할 것을 추천한다.

▷해설코스: 경복궁역 3번출구~통의동백송터~상촌재~윤덕영집터~옥인동 윤씨가옥~수성동계곡~윤동주 하숙집터~박노수 미술관~이상범 가옥~노천명집터~이상의 집
▷출발시간: 10:00, 14:00 ▷소요시간: 약 2시간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