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킨텍스·고양CVB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10.22  18:18:12

공유
default_news_ad1

- 지역만의 지속가능한 MICE 생태계 조성에 협력

   
업무협약 체결서를 들고 있는 왼쪽이 박종근 킨텍스 부사장, 오른쪽이 이상열 고양CVB 사무국장이다.

지난 20일 고양 킨텍스와 고양컨벤션뷰로(CVB)가 고양시의 MICE산업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이전에도 고양CVB와 킨텍스는 MICE행사유치 업무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해 협력을 해왔지만,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협력관계를 보다 체계화 하고 공고히 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고양CVB 가 추진하고 있는 5개 사업 분야인 ▶중장년 MICE인력 양성 및 활용 ▶지속가능성 향상 ▶고양MICE육성센터 활성화 ▶킨텍스 전시장내 고양MICE 안내데스크 운영 ▶행사 유치 및 개최지원 등을 중심으로 고양CVB와 킨텍스의 역할과 책임을 담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양시 MICE산업발전의 실질적 성과 창출을 견인할 것으로 보여진다.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번 협약식에는 박종근 킨텍스 부사장, 오석 실장을 비롯해 관련부서 팀장들과 고양시 전략산업과 윤건상 과장, 김문식 팀장을 비롯 실무 주무관들도 자리를 함께 했다.

이상열 고양CVB 사무국장은 “진정한 고양시MICE산업 발전은 고양시만의 '공공기관(시정부)-Venue-MICE서비스 공급체계'의 3개축이 톱니바퀴처럼 돌아가는 지속가능한 MICE생태계를 조성할 때 이루어 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고양CVB는 이들 3개축이 원활히 돌아 갈 수 있도록 하는 윤활유 역할을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