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2년 여행업 종사자 대상 교육’ 성료

기사승인 2022.12.09  16:09:23

공유
default_news_ad1

- 교육수료생 5620명, 당초 목표인원의 25% 달성

   
▲ 우수교육생 시상식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오창희, 이하 KATA)는 지난 1일 서울가든호텔에서 관계기관과 교육전문가가 모인 자리에서 ‘2022년 여행업 종사자 대상 교육’ 성과보고회를 개최하고 우수교육생의 성과물 등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역량강화 사업은 KATA가 오랜 기간 여행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업무와 더해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으며 교육원 운영을 통해 전문성과 교육 실효성을 확대해가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에서는 IT를 기반으로 한 실무중심 교육이 강화되어 여행업 종사자들이 현업에 적응하고 업무에 즉각 활용 할 수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으며 교육수료생 5620명으로 당초 목표했던 인원의 25%를 초과 달성했다.

   
▲ 성과보고회

우수교육생들은 “자신이 제작한 과제물을 실제 사업과 업무에 반영해 성과를 올리고 있다”면서 “KATA에서 주관하는 교육에 너무도 감사한 마음”이라며 만족감을 표현했고 교육수료자들의 설문조사를 확인해도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KATA교육원측은 기존의 온라인 교육과정과 더불어 코로나로 인해 중단되었던 오프라인 교육을 재개해 교육 효과성을 높였고 지방 교육 개최를 통해 지역 종사자들의 역량 강화와 활력을 되찾기 위해 노력하고 개별 제작한 영상콘텐츠를 교육원 웹사이트에 게시해 교육생들의 재학습방안 등 학습효과와 교육 편의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교육원 관계자는 “여행업이 사업 규모와 운영방식에 따라 특성이 다르고 종사자 업무 역시 다양하다며 정해진 예산으로 개별이 요구하는 모든 사항을 충족시키지 못하는 것이 아쉽지만 이번 간담회에서 거론된 여러 의견을 반영해 업계종사자 모두가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