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내 뷰티기업의 해외 진출 최적의 솔루션

기사승인 2024.03.28  17:40:03

공유
default_news_ad1

- 킨텍스, K-뷰티엑스포 '대만', '베트남' 참가기업 모집

경기도 소재 기업에 해외 전시회 참가비와 통역원, 운송비 등 다양한 지원 혜택
코트라 초청 바이어와 1:1 수출상담회, 온라인 유통망 입점(대만) 지원 사업 진행

   
▲ K-뷰티엑스포 대만 2023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가 주관하는 해외전시회 'K-뷰티엑스포'가 올해 8월과 11월, 대만과 베트남에서 각각 개최될 예정으로 현지 전시회에 참가할 국내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TWTC)에서 개최되는 ‘K-뷰티엑스포 대만’과 11월 7일부터 9일까지 베트남 호치민(SECC)에서 개최되는 ‘K-뷰티엑스포 베트남’ 전시회가 대상이다. 전시회별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각각 5월과 8월까지 신청할 수 있다.

   
▲ K-뷰티엑스포 대만 포스터

이번 전시회 참가 기업에게는 참가비 할인과 운송 및 통역원 비용(경기도 소재 기업)과 현지 코트라 무역관에서 직접 선별한 바이어와의 1:1 수출상담회, 온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사업(대만) 등 국내 기업의 활발한 아세안 시장 수출을 위해 다양한 지원이 이뤄진다.

K-뷰티엑스포 해외 전시회는 화장품, 에스테틱, 헤어, 원료, 패킹 등 뷰티 산업 전 분야에 걸쳐 국내 기업의 대표 수출 플랫폼이다.

올해로 7회차인 K-뷰티엑스포 대만은 매년 수출 비중이 증가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K-뷰티엑스포 베트남’은 최근 K-뷰티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해 신규 개최되는 행사다.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는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경기도 소재기업을 대상으로 참가비 할인과 운송 및 통역원 비용 등이 지원되며 코트라 타이베이, 호치민 무역관에서는 직접 선별한 바이어를 초청해 참가업체와의 1:1 수출상담회도 지원한다.

   
▲ K-뷰티엑스포 베트남 포스터

또, 킨텍스와 코트라, 경기지방중소기업청이 협력해 대만 전시회 참가기업을 위한 ‘경기도 K-뷰티 대만 온라인 유통망 입점 지원사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아세안 시장은 6억 5천만 명의 인구와 연평균 5%대의 높은 경제 성장률로 중국을 대신한 신흥 뷰티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대만은 한류와 K-뷰티 제품에 대한 높은 인식뿐 아니라 중화권 국가(중국, 홍콩, 대만) 중 제재 없이 안정적으로 수출이 가능한 국가다.

베트남 역시 연평균 30% 이상씩 한국 화장품 수출액이 증가하고 현지 화장품 수입국 중 우리나라가 1위를 달성하는 등 K-뷰티의 유망시장이 되고 있다.

이재율 킨텍스 대표이사는 “국내 뷰티업계 내에 수출 판로개척을 위한 동남아 시장 진출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K-뷰티엑스포 대만과 베트남을 현지 전문 뷰티 전시회와 동시 개최하고, 100억 원 규모의 수출상담을 목표로 전시회가 성공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서진수 기자 gosu420@naver.com

<저작권자 © 트레블레저플러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